남이섬 여행 후기와 입장권, 놀거리, 주차 등 총정리

반응형

지난주 월요일에 1박 2일로 남이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남이섬 여행은 처음이라 구석구석 돌아볼 요량으로 1박 2일 동안 여유 있게 관광하려 했는데요, 막상 가보니 하루면 충분하게 여행할 수 있겠더군요. 오늘은 남이섬 여행 후기와 입장권, 놀거리, 주차 등에 대한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
남이섬 여행 후기와 입장권, 놀거리, 주차 등 총정리

 

남이섬 여행 첫날

집에서 오후 3시경에 출발해서 오후 4시 30분경에 남이섬 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서울에서 가평까지는 평일에는 자동차로 1시간 반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남이섬 선착장 인근에는 많은 음식점들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남이섬 주차장에 주차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인근 음식점들에는 '식사 시 하루 종일 무료 주차할 수 있습니다'는 광고 문구들이 붙어 있어서, 이른 저녁식사를 하러 춘천 닭갈비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당일치기 남이섬 여행을 하시게 되면 점심시간 즈음에 도착해서 인근에 있는 음식점에서 식사 후 주차하시고 남이섬에 들어가셔서 관광하시면 주차비는 아낄 수 있습니다.

 

남이섬 입구 근처에는 많은 숙박 업소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평일에 여행하는 거라 예약 없이 갔습니다. 그래서 인근에 있는 AGIO 호텔이 마음에 들어 체크인하고 들어갔습니다. 월요일 평일이어서 1박 요금 8만 원에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호텔 안 키오스크에는 1박에 10만 원 이상이더군요. 휴일이면 많이 비싸질 수 있습니다.

 

호텔 체크인 후 밖으로 나와 인근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take out으로 주문하고 나와서 여유 있게 거닐며 돌아다녔습니다. 

남이섬 AGIO호텔 이미지AGIO 호텔 카운터 내부 이미지AGIO 호텔 방 내부 이미지
남이섬 AGIO 호텔 전경, 내부 모습

 

남이섬 주차장, 주차요금 정보

- 주차장은 제1,2,3,4 주차장까지 있으며, 장애인 전용 주차장은 제2,4 주차장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 기본요금 : 소형 6,000원 / 대형 10,000원

- 12시간 초과 시 1시간당 1,000원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 모바일 정산(카카오 T 애플리케이션 내 사전 등록) 시 차종 구분 없이 4,000원 우대요금 적용됩니다.

- 모바일 정산의 경우 입차 전 사전 등록 하여야 우대요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호텔정관루 숙박고객은 초과요금 면제됩니다. (입실 시 차량번호를 알려줘야 함)

 

남이섬 주차요금 이미지남이섬 주차장 입구 이미지남이섬 주차장 이미지
남이섬 주차장 모습

 

남이섬 여행 둘째 날

남이섬에 들어가는 방법은 배를 타고 들어가는 것집와이어를 타고 액티비티 하게 들어가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남편과 함께한 여행이었는데요, 저는 집와이어를 타고 싶어서 집와이어를 타고 남이섬에 들어갔고, 남편은 고소 공포증이 있어서 무섭다고 배를 타고 들어갔습니다. 집와이어를 타고 들어가도 나올 때는 모두 배를 타고 나와야 합니다. 

 

남이섬 입장요금

 

1. 선박으로 가는 방법

남이섬 입장요금 안내 이미지남이섬 선박운항시간표 이미지남이섬 선박 이미지
남이섬 입장료, 선박운항시간, 남이섬 들어가는 선박

 

<남이섬 선박 입장요금>

일반 16,000원  
우대 13,000원 중학생~고등학생
장애의 정도가 심한 중증 장애인(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국가유공자증 및 국가유공자 유족증 소지자 본인/연 70세 이상
특별우대 10,000원 36개월~초등학생 / 36개월 미만 유아단체
얼리버드 - 08:00 이전 매표 (08:00 이전 선박 탑승 시)
12~3월 - 18:01 이후 매표 시
4~11월 - 18:31 이후 매표 시

 

  • 입장요금에는 선박탑승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단체할인 : 일반입장객 20인 이상 시 총 결제금액의 10% 할인
  • 무료입장 : 여행 시 단체 관광객 가이드 / 36개월 미만의 부모동반 유아, 유아원, 학교(초, 중, 고), 복지시설의 단체 인솔자 (최초 20인 이상 1인, 추가 10인당 1인)

 

2. 집와이어 타고 가는 방법

남이섬 짚와이어 이미지남이섬 짚와이어 매표소 입구 이미지남이섬 짚와이어 타는 모습
남이섬 짚와이어

 

패밀리코스 : 49,900원 (남이섬 방향 하강)

● 어드벤처코스 : 52,900원 (자라섬 방향 하강 후, 모터보트로 남이섬 입도)

 

*요금에는 남이섬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용시간 : 09:00 ~ 18:00 

*기상상황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의 : 031-582-8091)

 

남이섬 꼭 가봐야 할 명소

남이섬 메타세쿼이아 길 이미지남이섬 깡타의 집 이미지남이섬 깡타의 집 타조 이미지
남이섬 메타세쿼이아 길, 깡타의 집, 깡타의 집 타조들

 

1. 메타세쿼이아 길 

남이섬 여행의 필수 코스로, 기다란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양옆으로 줄지어 있어 선택하기에 좋습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SNS에서 유명한 포토 스폿입니다.

 

2. 깡타의 집 

남이섬의 마스코트인 '깡타' 타조가 사는 곳입니다. 타조를 감상할 때는 1m 이상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이섬 송파 은행나무길 이미지남이섬 별장마을 오솔길 이미지남이섬 백풍밀원 이미지
남이섬 송파 은행나무 길, 별장마을 오솔길, 백풍밀원

 

3. 남이섬 송파 은행나무 길

가을이 되면 송파구의 은행나무 잎을 뿌려 황금빛 카펫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공 폭포도 있어 볼거리가 됩니다.

 

4. 별장 마을 오솔길

강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가을 단풍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곳곳에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좋습니다.

 

5. 백풍밀원

수백 그루의 단풍나무로 이루어진 공원으로, 가을 단풍이 장관이라고 합니다. 나무에 단풍을 심은 사람의 이름이 적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남이섬의 가장 인기 있는 사진 찍기 장소

남이섬 백년하늘폭포 이미지남이섬 산책길 이미지
남이섬 남이백년하늘폭포, 산책길

1. 메타세쿼이아 길

남이섬의 대표적인 포토 스폿으로, 길게 늘어선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양옆으로 줄지어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사계절 내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2. 은행나무 길

가을에 특히 아름다운 이 길은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잎이 장관을 이루며,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찾은 명소라고 합니다.

 

남이섬 정관루 뒤쪽 포토존 이미지남이섬 자작나무 숲 이미지남이섬 &amp;#39;겨울연가&amp;#39; 드라마 촬영지 이미지
남이섬 정관루 뒤쪽, 자작나무 숲,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

 

3. 정관루(남이섬 호텔) 뒤쪽 해안로

이곳은 나무들이 빛을 받아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며, 햇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이 보석처럼 빛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추천됩니다.

 

4. 자작나무 숲

자작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선 숲으로, 중간중간 벤치가 있어 쉬어가며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눈 덮인 자작나무 숲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5.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

남이섬은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이곳에서 드라마의 한 장면을 재현하며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남이섬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풍경을 제공하여, 방문 시마다 새로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남이섬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남이섬 액티비티 표지판 이미지남이섬 자전거 대여 이미지남이섬 나눔열차 이미지
남이섬 자전거 대여, 나눔열차

1. 자전거 타기

남이섬에서는 싱글 자전거, 커플 자전거, 패밀리 자전거, 전기 자전거 등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섬을 둘러보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구분 요금
자전거 싱글 : 5,000원(30분), 8,000원(1시간) / 1,000원(초과 10분)
커플 : 10,000원(30분), 16,000원(1시간) / 2,000원(초과 10분)
패밀리 : 17,000원(30분) / 5,000원(초과 10분)
전기자전거 싱글 : 10,000원(30분) / 3,000원(초과 10분)
베이비 : 15,000원(30분) / 5,000원(초과 10분)
댕댕이 : 15,000원(30분) / 5,000원(초과 10분)
하늘자전거 일반 3,000원 / 어린이 2,000원(36개월~초등학생)

 

* 탑승장소 : 바이크센터 (문의 : 031-582-0144)

 

2. 나눔 열차

나눔 열차를 타고 섬 중앙으로 이동하여 남이섬의 다양한 풍경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나눔 열차 요금 : 4,000원 (편도)

탑승장소 : 선착장역 / 중앙역 (문의 : 031-581-0143)

 

3. 모토보트 및 수상레저

남이섬에서는 모터보트, 플라잉피시, 바이퍼,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디스코팡팡 등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남이섬 공예체험관 이미지남이섬 화덕피자 만들기 이미지남이섬 스토리 투어버스 이미지
남이섬 공예체험관, 화덕피자 만들기, 스토리 투어버스

 

4. 공예 체험

남이섬 공예원에서는 머그컵 페인팅, 소주병 페인팅, 램프워킹, 도자기 만들기, 도장 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기 좋은 활동입니다.

 

5. 화덕피자 만들기

남이섬에서는 화덕피자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피자를 만들어보는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스토리 투어버스

스토리 투어버스를 타고 남이섬의 역사와 이야기를 들으며 섬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20분 동안 남이섬 외곽을 따라 이동하며 전체 섬을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스토리 투어버스 요금 : 8,000원 (20분 소요)

탑승장소 : 남이나루 부근 티켓부스 (문의 : 031-581-0143)

 


남이섬은 자연적인 아름다움과 인공적인 미가 잘 어우러진 곳으로,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로 꾸며져 있습니다. 섬을 걸어서 구경할 수도 있고, 자전거를 빌리거나 나눔 열차를 타고 편하게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남이섬은 전체가 숲 속 도서관이자 책 놀이터로, 입구부터 섬 구석구석에 책과 그림이 많아 문화적인 즐거움도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로, 특히 아이들과 함께 책과 그림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애견 동반이 가능한 장소로,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 자연의 경이로움을 만끽하는 여행

지난주 토요일에 남편의 고등학교 동창회에서 부부동반 여행으로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로 당일치기 단체여행 다녀와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비가 오는 둥 마는 둥 하는 날씨였는데도 주말이

pure.bhs0130.com

 

포천 아트밸리 :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힐링 공간

포천 아트밸리는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한 복합 문화 예술 공간입니다. 과거에는 폐채석장이었던 곳이지만, 2003년부터 환경 복원 사업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공

pure.bhs013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